모티바코리아,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아 ‘여성 건강 및 아름다움 위한 캠페인’ 진행

발행일 : 2019.10.02

㈜모티바코리아(이하 모티바)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주기적인 기부행사와 아름다운 사회 캠페인을 하고 있다.

모티바의 사회 공헌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사례로 2018년 10월 유방암 예방의 달을 맞이하여 진행한 SNS 사회공헌 기부캠페인 ‘모티바 핑크챌린지’를 예로 들 수 있다. 이는 루게릭 요양병원 설립을 위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와 유사한 형태로, 지목받은 1인이 48시간 이내에 1km 달리기 또는 운동하는 영상이나 사진을 업로드 하면 모티바에서 대한암협회 유방부문에 포스팅 1개당 10,000원의 기부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었다.

SNS 챌린지 방식으로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여성 유방 건강과 유방암 환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바탕으로, 캠페인 시작 두 달여 만에 6만5000명 이상의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 내는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바 있다. 

총 3억원의 기부금을 대한암협회 유방부문에 전달하였으며, 해당 기금은 2019년 대한암협회에서 진행하는 핑크리본(유방암 의식 향상 캠페인)과 소외계층 유방암 환우들의 치료비, 수술비 지원금으로 사용되고 있다. 

다가오는 6일에는 ㈜핑크리본과 함께 청년 아시아투어 마라톤 행사 2019 비 핑크, 런 서울(2019 BE PINK, RUN SEOUL)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는 젊은 유방암 환우들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는 마라톤 행사 및 자선 행사로서 아이들과 가족, 청년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부스들로 기획됐다.

10월 12일에는 매년 대한암협회와 함께 시민 참여행사를 펼치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2019 유방암 캠페인 핑크리본 페스타’에 참여하여 유방암 환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처럼 모티바 코리아는 제1회 ‘모티바 핑크챌린지’를 발판삼아 2019년에도 많은 여성분들에게 유방 건강에 대한 중요함을 주지시키기 위해 ㈜핑크리본과 대한암협회와 함께 힘쓰고 있다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http://www.mhn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02316